[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지난 2008년 일었던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발언' 파문이 다시 뜨거워지면서 일부 네티즌들은 대통령 '탄핵'까지 추진하는 등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해 일본의 '요미우리 신문'은 이 대통령이 일본의 영유권 주장을 묵인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후 일본 외무성의 공표 등으로 잠잠해 지는듯 했으나 최근 일부언론의 반박 보도로 사건이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

네티즌들은 반박 보도 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는 '탄핵감'이라고 'MB독도발언'에 분노하고 있다.

이에 청와대는 지난 10일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발언' 논란과 관련한 요미우리신문의 주장에 대해 별도로 입장을 밝힐 사안이 아니라고 밝혔다.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은 요미우리신문이 독도와 관련된 이명박 대통령과 일본 후쿠다 야스오 총리의 대화를 실은 2008월 7월 15일자 기사와 관련해 '허위 사실이 아니다'라는 내용을 담은 준비서면을 서울중앙지법에 제출한 데 대해, 이날 "재판과정에 요미우리가 제출한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입장을 밝힐 사안이 아니라고 본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미 일본 외무성에서 요미우리신문의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는 내용을 공표한 적이 있지 않느냐"며 "그것을 참고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