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 일 기자] 故장자연 사건의 핵심 증거로 떠오른 편지가 조작논란에 쉽싸였다.

경찰이 장자연 자필 편지의 조작 가능성을 발표했기 때문인데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물타기가 아니냐'는 반응이다.

10일 경기지방경찰청은 “광주교도소에서 복역 중인 전씨가 장자연씨로부터 받았다는 편지를 조사한 결과 총 7군데에 조작 의혹이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씨로부터 압수한 편지봉투 등을 정밀 분석한 결과 우체국 소인이 찍힌 부분과 발신인이 적힌 부분 사이에 미세한 복사 흔적이 발견됐다. 교도소 우편물 수발대장에 '장자연'이나 가명인 '설화'라는 이름으로 온 편지가 없다는 점 등 다수의 조작 의혹이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한 필적감정 결과가 나오기까지 위조라고 딱 잘라 말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한 의원은 "경찰이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지금까지 경찰과 검찰이 제대로 된 증거도 없는 상태로 사건 내용 일부를 언론에 흘려 언론플레이를 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당장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자연 편지조작 논란을 접한 네티즌들은 “그렇게 구체적인 편지가 조작이라니 황당하다”, “편지봉투에 소인이 위조됐다고 편지 내용까지 위조된 것인지 의문이다”, “진실을 찾기 위한 제대로된 수사를 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장씨 편지의 필적 감정 결과는 이르면 다음 주 초 경찰에 통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