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블로그 서비스인 이글루스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가 개설됐다.

SK커뮤니케이션(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www.egloos.com)가 오픈4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03년 국내 최고의 전문 블로그를 목표로 시작된 이글루스는 현재 가입자 수 27만명을 기록하며 전문 블로그 서비스 중 가장 활발한 사이트로 인정받고 있다. 이글루스는 4주년을 기념해 사이트 내 '이글루스 기네스', '이글루스의 다짐과 약속', 축하 코너(anniversary4.egloos.com) 등을 마련해 놓고 있다.

이글루스 기네스에는 그 동안 블로거들에게 가장 많이 링크된 블로그, 가장 많은 덧글이 남겨진 포스트, 가장 많은 포스트를 작성한 블로거 등을 선정해 공개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링크된 블로그는 스노우캣 다이어리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인 snowcat의 'snowcat in NY'(총 1516 건), 편의점 이야기로 블로그 스타가 된 채다인씨의 '다인의 편의점 이것저것'(총 1412건) 등이 차지했다. 이글루스의 공식블로그인 EBC (Egloos Broadcast Center)도 순위 안에 들었다.

가장 많은 덧글이 남겨진 포스팅은 'Area 25(glwwf.egloos.com/1461574)'에 있는 '600,000히트'라는 포스트에 현재 총 1,750개가 달렸다.

또한 이글루스에서 가장 많은 포스트를 작성한 블로거는 cyrus(http://sucka316.egloos.com)씨로 지금까지 총 8,000여 개의 포스팅을 작성하였는데, 이는 하루 평균 22개의 포스트를 작성한 셈이다.

이 외에도 축하코너에는 온네트, 미투데이, 네이버, 다음 등 국내 블로그 서비스 업체들의 축하 글도 함께 볼 수 있다.

지난 26일인 4주년 당일에는 직접 축하 케익도 보내는 등 경쟁업체지만 같은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 간의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다.

그 동안 한발 앞선 서비스 제공으로 블로그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이글루스는 7월 초부터 추천태그 기능과 핑백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천태그 기능은 블로깅 후 유저가 직접 태그를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쓴 글에서 태그가 가능한 키워드를 시스템에서 추려낸 후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핑백 서비스는 아직은 국내에서는 일반화 되어 있지 않은 서비스로 누가 내 블로그의 글을 링크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허진영 이글루스 사업부장은 “이글루스는 전문 블로거들의 관심 속에 한국에서 블로그가 뿌리내릴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 더 많은 블로거들이 이글루스를 통해서 지식을 쌓고 자신의 표현 공간을 확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최적의 블로깅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글루스 4행시 짓기 등 4주년 오픈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7월 3일까지 진행되며, 추첨된 50명에게는 경품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글루스 4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