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대체식품, 메디푸드, 고령친화식품 등 미래 유망식품의 핵심·원천기술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맞춤형 혁신식품 및 천연안심소재 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해외에선 이미 산업화가 진행돼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거나 향후 유망하지만 국내 기술기반이나 산업화가 미진한 식품 분야에 대해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농식품부에서 기획한 ▲국산밀 전용 제분기술 및 응용기술 개발 ▲암환자 관리·회복을 위한 재가식 메디푸드 및 식단제품 개발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한 한식용 대체식품 개발 ▲고령자의 근육 노화 및 근감소 예방을 위한 고령친화식품 개발 ▲건강지향형 장류를 활용한 천연 조미·향미 소재 개발 ▲국산농산물을 활용한 고함량 루테인 함유 소재 개발 등 6개 지정공모과제와 자유응모과제로 구분해 지원할 수 있다.

김종구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 식품소비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핵심·원천기술을 확보할 수 있는 연구과제를 적극 발굴·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공고기간은 이달 3일부터 내달 4일까지다. 신청·접수기간은 2월 19~3월 4일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