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한식 세계화 추진위한 특별과정 개설...5월 13일 선착순 모집

SCIA 과정 강의 모습. 사진제공=세종대
▲ SCIA 과정 강의 모습. 사진제공=세종대

투데이코리아=김정훈 기자 |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이 특별과정인 ‘K-FOOD 강사 양성과정’ 및 ‘카페 베이커리 창업과정’ 수강생을 5월 13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세종컬리너리스쿨은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한식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특별과정인‘K-FOOD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했다.

이 과정은 한국 음식 요리 과정 영어 스킬 교육, 외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한국음식을 선정하여 실습을 통해 영어로 강의하는 방법, 한국 전통음식 약선 요리 및 한국 전통 요리 실습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K-FOOD 강사 양성과정 수료 후 자격 요건 충족 시 세종컬리너리스쿨 강사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하나의 특별과정인 ‘카페 베이커리 창업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시장의 불경기로 업종 전환을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입지상권 조사 분석 방법 교육과 유명 베이커리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빵과 디저트, 트렌디한 커피 만들기 등 카페 베이커리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특별과정 수강신청은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세종컬리너리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 예정이다.

수강 신청 및 교육 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컬리너리스쿨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키워드

##세종대 ##K-FOOD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