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으로 지명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이 31일 서울 종로구 이마빌딩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으로 지명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이 31일 서울 종로구 이마빌딩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으로 지명된 김진욱 헌법재판소 선임연구관이 공수처의 권한을 국민들게 돌려드릴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31일 서울 종로구 이마빌딩 청문회 준비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공수처가 무소불위의 권력기관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 우리 헌법 1조 2항은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자는 “이제 막 태어난 공수처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올 한 해 어려운 해였지만, 새로운 한 해를 기다리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신년 인사를 전했다.
 
김 후보자는 ‘판사 출신인 후보자께서 수사경험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그 부분은 뭐 차차 더 보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수처가 처장 혼자서 운영하는 기관이 아니다. 공수처법 의해서 차장, 수사처 검사, 수사관 등 다른 직원분들도 계시고 하나의 팀으로 일하게 될 것이다. 서로 보완해가면서 수사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김 후보자는 ‘공수처 수사 대상 1호 사건을 염두에 두고 있느냐’는 물음엔 “염두에 둔 것은 없다”고 했다.
 
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과정이 남아 있다. 인사청문회는 국민의 검증이다. 첫 번째로는 지난 두 달 동안 6차에 걸쳐 국회의 검증을 받았다. 2차로 청와대 검증을 받았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최종 3차 국민 검증이 남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