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진 CS 강사가 오는 1월 28일 중견기업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줌 온라인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김예진 CS 강사가 오는 1월 28일 중견기업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줌 온라인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 강사는 삼성그룹에서 회사생활을 바탕으로 한 생동감 넘치는 사례와 비교적 이른 나이에 입사하여 업무를 진행하며 겪었던 커뮤니케이션의 실수담을 솔직히 공개하며 교육에 공감을 사며 다양한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CS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 강사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및 구체적 실행사항의 정보를 수시로 주고받아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일이다. 때문에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과는 차이점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김 강사는 “업무는 아니지만 상사와 일상대화를 할 때도 대화가 끊기지 않게 소통하는 것도 매너이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다. 회사는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공간이다. 나와는 다른 많은 사람들이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강사는 “주변에서 소위 말하는 ‘직장인 사춘기’를 겪으며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는데 일에 지쳐서 ‘번 아웃 증후군’이 되지 않도록 ‘스마트하게 직장생활 하는 법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예진 강사는 최고의 서비스기업으로 잘 알려진 삼성에버랜드 사내 서비스 교육 강사 출신이다. 현재는 권영찬닷컴 소속강사로 활발히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에서의 CS강의와 함께 기업의 MC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예진 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는 권영찬닷컴은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