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종목 공모 일정 빼곡

▲ 사진=픽사베이
▲ 사진=픽사베이
투데이코리아=정우성 기자 | 2월에도 공모주 청약 일정이 빼곡하다.

오는 15~16일 씨이랩·유일에너테크·오로스테크놀로지 공모청약이 예정됐다. 

대용량 데이터 인공지능 영상분석 전문 기업 씨이랩은 IBK투자증권에서 공모 청약을 받는다.

지난 2010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대용량 데이터 인공지능 영상분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데이터 가공, 처리, 분석부터 솔루션까지 기술을 자체 개발하고 상용화해 높은 시장 진입장벽을 형성했다. 실제로 KT, 국방과학연구소를 비롯한 공공 및 메이저 기업에 인공지능 영상분석 핵심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공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회사의 주요 제품은 △엑스댐스(X-DAMS) △엑스레이블러(X-labeller) △엑스아이바(X-AIVA) △우유니(Uyuni) 등이 있다.

주력 제품중 하나인 ‘엑스댐스’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솔루션으로 구글 텐서플로 대비 11배 이상 빠르다. ‘엑스레이블러’는 영상 속 객체를 자동 라벨링하는 솔루션으로 인공지능 데이터 가공 시간을 최대 20배 감축했다.

‘우유니’는 그래픽 처리 장치(GPU)의 효율적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로 엔비디아 GPU와 패키지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코스닥 상장 추진을 통해 회사는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엑스아이바’는 국내 최초 실시간 영상분석 플랫폼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된다.

엔비디아 네트워크를 활용 미국 시장에 판매하고 미국 지사 설립을 통한 현지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우유니’와 다른 제품을 패키징 판매하여 신규 매출도 창출할 방침이다. 더불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인 아마존 AWS2 제품 등록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우영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AI 기술로 영상분석을 할 수 있게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과 성공적인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AI 영상분석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뷰노가 16~17일, 라이프시맨틱스가 23~24일, 나노씨엠에스가 25~26일 공모 청약 예정이다.
▲ 사진=아이피오스탁
▲ 사진=아이피오스탁
앞서 진행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전문 회사 피엔에이치테크의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이 1528.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총 공모주식수의 25.0%인 17만2000주를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청약에 총 2억6294만6290주가 접수돼 1528.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청약증거금은 약 2조366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공모자금은 구주 매출 포함 약 124억 원 규모로 꾸려지게 됐다.

현서용 대표는 “지난 주 수요예측부터 이번 공모청약까지 피엔에이치테크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코스닥 이전 상장을 계기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글로벌 OLED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설립된 회사는 OLED 디스플레이용 유기 전자 소재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연구·개발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187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유기발광 화합물 제조기술’에 대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기술평가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회사 주요 제품은 융복합 다기능 소재를 적용한 고굴절 CPL(Capping layer)이다. 해당 제품은 고유의 고굴절 특성 이외에 자외선(UV) 흡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향후 주력 제품인 고굴절 CPL 이외에도 OLED 제품 속 각 층에 적용되는 모든 소재를 다기능화하는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차세대 OLED 소재 개발과 OLED 조명 등 OLED 기술을 활용한 다른 분야 사업에도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방식과 달리 재료 손실이 적고 색재현율이 높은 솔루블(Soluble)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으며, 접거나 말아서 사용 가능해 확장성이 뛰어난 OLED 조명 시장 진출도 타진 중이다.

오는 16일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이다. 회사는 공모자금을 연구개발 및 생산설비에 대한 투자,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데에 활용할 예정이다

키워드

#ipo #공모주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