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매년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지원해 가맹점 매출 상승을 돕고 있으며,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2021년 상반기 최고의 히트작 SBS 금토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이하 펜트하우스2)’가 매회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려내며 ‘펜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 19일 방영분에서 나애교(이지아)가 주석훈(김영대), 주석경(한지현)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극적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이와 함께 극중 오윤희(유진), 나애교, 주석훈, 주석경이 만나 대화하는 씬에서 주인공들이 즐겨 찾은 화려한 비주얼의 커피베이 딸기 메뉴들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나애교가 시킨 거 진짜 맛있을 것 같다", "내일 당장 배달 시켜 먹어야겠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방송 후 주말 내내 ‘딸기 뿅뿅 프라노베’,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 ‘리얼 딸기 주스’ 등이 기존 판매량의 2배 이상이 판매되면서 매출 최고 기록을 세우는 가맹점도 나타났으며, 주문 폭주 행진으로 품절 대란까지 일어나기도 했다.
 
극 중, 오윤희와 나애교가 주문한 일명 ‘딸기 쉐이크’는 커피베이 시그니처 시즌 메뉴 ‘딸기 뿅뿅 프라노베’로 신선한 딸기에 진한 요거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서, 매해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쇄도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주석훈이 선택한 음료인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는 올해 첫 선을 보인 후 달콤함으로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으며, 주석경이 단숨에 들이켠 ‘리얼 딸기 주스’는 딸기의 과육을 진하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다.
 
이 외에도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듬뿍 스파클링’, 빅 슈에 딸기 크림 또는 슈크림을 담은 ‘딸기 빅 슈’, ‘슈크림 빅 슈’ 등이 올해 딸기 시즌 메뉴로 출시됐으며 매출 견인에 있어 효자 상품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매년 인기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지원해 가맹점 매출 상승을 돕고 있으며, tvN ‘구미호뎐’, tvN ‘호텔델루나’,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 인기 드라마 제작지원을 가맹점의 부담 없이 100% 본사 부담으로 진행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펜트하우스2’는 순간 최고 시청률, 드라마 화제성, 출연진 화제성, 클립 VOD 조회수 등 각종 부문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드라마로 매주 금, 토 밤 10시에 SBS에서 방송된다.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의 경우, 올해 신메뉴인 딸기 음료와 매장 인테리어를 돋보일 수 있게 만드는 것에 주력했다."고 전하며 "커피베이 음료를 많은 고객들에게 홍보하고 최종적으로 가맹점 매출을 높이는 것이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의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