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올스웰은 고급형 아파트와 주택에 적용할 수 있는 공기 환기정화 시스템에 대하여 사업을 확대하고 현재 다양한 건설사와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주)올스웰은 고급형 아파트와 주택에 적용할 수 있는 공기 환기정화 시스템에 대하여 사업을 확대하고 현재 다양한 건설사와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주거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을 것이라 29일 밝혔다.
 
시장에서 제품 차별성 확보를 위해 건설사에서도 녹지조성 등 각종 프리미엄 옵션을 적용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물보다 더 자주 마시고 있는 공기는 그 청정성이나 필요성에 대해 추가 설명이 필요 없는 인류의 관심사가 되었다.
 
올스웰은 강남 등 특정지역의 고급형 아파트를 대상으로 환기정화시스템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밀폐된 공간에서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강제로 환기를 시켜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환기정화시스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올스웰은 창업 초기부터 여러 건설사로부터 다양한 사업제안을 받고 고급형 주택에 적용 방안을 연구 검토해왔다. 창업 초기인 2015년에는 신규 건설되는 고급형 아파트에 적용하는 것을 검토하였는데, 최근에는 일반 보급형 아파트에도 공기환기정화시스템 적용에 대한 연구와 고민이 보편화 되었다. 그만큼 깨끗한 공기에 대한 수요가 일상이 되어버린 세상이다.
 
올스웰은 자체 보유한 고유 엔지니어링 모델을 통해 공기의 분자 단위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공기의 유동(흐름)을 적절히 제어하는 방식을 전제로 환기 및 정화를 하면 더 명확한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서울시에서 주관한 서울글로벌챌린지 미세먼지 저감 프로그램에서 승강장 부문 우승을 했던 올스웰은 공기유동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무형의 공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정확히 설계하고 기존 정화설비로 이동될 수 있도록 엔지니어링하여 “미세먼지 저감 효율, 투자 경제성, 적용 용이성 등”의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스웰 관계자는 깨끗하고 쾌적한 공기가 절실한 병원을 대상으로 적용 솔루션을 검토 중에 있다. 지난 12월 대형종합병원의 공기 질 및 시스템 발란스를 설계했던 올스웰은 올해도 추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개체수가 많은 룸 형태의 다중이용시설은 시스템 설계가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설계 방식에 따라 전력비 소모 등 에너지 효율에 영향이 크며, 크게는 30%~40%정도 에너지 사용 차이가 난다고 사례를 설명했다.
 
올스웰은 2015년 창업 이래 주력 사업 분야인 철강시장 외에도 자동차, 화학공정 등 다양한 산업체에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으며, 지하철 승강장과 학교,지자체의 실내체육관 등 생활 영역에서도 응용 시스템을 선보여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