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사진제공=박영선 캠프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사진제공=박영선 캠프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측이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 사퇴를 촉구하면서 중대 결심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오 후보를 검찰에 고발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2일 박영선 후보 캠프 전략기획본부장인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진 의원은 기자회견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중대 결심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두고 보시라”며 즉답을 피했다.
 
박 후보도 이날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캠프에서 검토할 텐데 공직선거법 위반인가 그런 것"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 캠프 측 관계자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여러 방향을 놓고 검토 중이고 아직 확정해서 뭐라 말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라며 “법적 조치 그 이상의 수단까지 고려할 수 있지 않겠냐”라고 말했다.

이에 오 후보 선대위는 "실체 없는 네거티브를 중단하라"며 "선거가 급해지니 민주당이 '기억농단'을 통한 억지 네거티브에 화력을 다 쏟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과거 칼럼을 인용하며 "민주당이 공직 윤리의 기준을 터무니없이 낮춰놓았기 때문에 네거티브가 전혀 먹혀들지 않는다"며 "민주당은 '원칙 있는 패배'를 준비하길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