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뉴시스
▲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코리아=서용하 기자 | 강원 춘천과 홍천 일대 한중문화타운 조성을 반대하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자가 58만 명에 육박한 가운데,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까지 등장해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강원도지사의 탄핵을 촉구한다”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국민들은 우리 땅에서 중국의 문화를 알리는 것에 결사반대한다”며 “도지사는 솔선수범해 도민과 국민의 성장을 주도해야 하는 존재인데 최문순 도지사는  ‘중국몽’만 꾸고 있는 것 아니냐”고 적었다.

또한 “과거 만취 상태로 도의회에 참석해 답변 도중 쓰러지는 부도덕한 행위도 보였다”며 “도민들의 강력 반대에도 불구하고 레고랜드를 강행했는데 이제는 중국문화타운까지 강제 건설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청원인은 해당 사업이 무려 1조에 달하는 ‘국민들의 세금’으로 추진된다며, “강원도와 코오롱은 국민의 의사를 절대적으로 반영해야 한다. 국민이 반대하는 이상 그 누구도 이를 강행할 수 없지만, 도지사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민주성에 어긋나는 행위로 국민을 무시하는 도지사를 탄핵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 청원은 18일 오전 10시 현재 3만 명 이상 동의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1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강원)도 사업이 아니고 100% 민간 기업이 하는 일”이라며 “또 100% 우리 자본이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차이나타운은 우리가 가진 그런 뜻(중국인 집단 거주 지역)이 아니고 골프장이다”라며 “문화관광콘텐츠 및 볼거리 사업, 이렇게 이해해 달라”고 요청했다. 줄곧 제기돼 오던 ‘중국인 집단거주 시설 아니냐’는 의혹을 전면 부인한 것이다.
 
앞서 지난달 29일 올라온 '강원도 차이나타운 건설을 철회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은 18일 오전 10시 기준 58만 명 이상이 동의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해당 청원은 이달 28일 마감된다. 이미 답변 기준인 청원 참여 인원 20만 명 이상의 조건을 충족했다.
 ▲ 사진제공=뉴시스
 ▲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