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내 ‘친문재인계’(친문) 지지층을 포함해 당정 핵심부를 향해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28일 조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분이 문자행동을 하면 할수록, 여러분의 강력한 힘에 위축되는 의원이 많을수록 재집권의 꿈은 점점 멀어져간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5·2 전당대회에 나선 당 대표·최고위원 후보들을 향해서도 "왜 문파들만 과도하게 신경을 쓰느냐"며 "한 번 내뱉은 말이 머지않은 장래에 날카로운 비수가 돼 목덜미를 향해 되돌아오는 것을 정녕 모르느냐"고 되물었다.
 
조 의원은 "코로나에 지치고 힘든 국민들에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고 집권 여당의 참모습을 보여줄 선의의 경쟁은 이번에도 보기 힘든 모양"이라며 "그렇다면 전당대회가 끝나고 똑같은 질문을 받을 사람들은 우리 당 대권주자들일 것"이라고 우려했다.
 
조 의원은 지난 24일에는 차기 검찰총장 인선 기준으로 '국정 철학'을 언급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향해 "말 잘 듣는 검찰을 원한다는 걸 장관이 너무 쿨하게 인정해버린 것 같아 당황스럽다"고 질타했다.
 
조 의원은 지난 14일에는 도종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폭력적으로 쇄신을 막는 행위를 좌시하지 말고 소수 강성 지지층들로부터 다수 당원과 뜻있는 젊은 의원들을 보호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