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투데이코리아=안현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 오류·마비와 관련해 "IT 강국인 한국의 위상에 걸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참모회의에서 이와 같이 밝히며 참모진에 강력한 대응책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백신 예약시스템의 원활한 가동을 위해, 질병관리청뿐 아니라 전자정부를 담당하는 행정안전부와 IT를 담당하는 과학기술정통부 등 전문 역량을 갖춘 부처와 범정부적으로 대응하라"며 "청와대에서는 사회수석실과 과학기술보좌관실 등이 긴밀히 협력하여 신속한 해결책을 모색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 50~52세 일반 국민 236만명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이 파행을 빚으면서 논란이 일은 바 있다. 지난 12일과 14일 진행된 55~59세(352만명), 19일 진행된 53~54세(154만명)에 이어 네 번째 ‘접종 예약 대란’이었다.

해당 문제에 대해 정우진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시스템관리팀장은 "가급적 접속 초기에 예약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인 개통 직후에는 예약을 피해 접속하면 원활하게 시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예약 대기자 수가 기존 예약을 받으려고 하는 대상자 대비 너무 많은 인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지만 어떤 이유에서 대기자 수가 많았는지는 추가적인 분석 또는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