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HR데이터 활용을 고민하는 기업교육담당자 혹은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유용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직무특화 디지털 인사이트 스쿨 3차, 경영관리 및 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HR 애널리틱스 무료 세미나’가 오는 8월 31일 개최되며,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에이블런이 주최한다. 

오늘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당연해지며, HR 애널리틱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발맞출 수 있는 획기적인 수단으로 학계는 물론 실무에서도 뜨겁게 논의되고 있다. 이번 인사이트 스쿨을 통해 기업의 인적자원 이슈들이 어떻게 연계되는지 파악하고, 조직에 맞는 목표 설정 방법을 알아갈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인사이트 스쿨 추천 대상은 공정한 인사 관리를 위한 기업 HR데이터 활용을 고민하는 기업교육담당자 혹은 기업 인사담당자로, 부서 별로 상이한 데이터 기록을 어떻게 취합할지 고민하는 담당자에게 유용하다.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 실무 사례가 궁금한 일반 실무진, 이직 및 취업 준비생도 모두 수강 대상이다.

첫 번째 세션은 동국대학교 경영대학 겸임교수 이중학 박사가 맡아 직장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인사 이야기를 데이터로 설명하는 방법을 예시를 통해 설명한다. 다음으로는 SK그룹 SK아카데미 어승수 매니저가 HR Professional이 AI를 수용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동참하게 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세 번째 연사인 아이디케이스퀘어드 양승준 대표는 쓸모 있는 People Analytics를 스스로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지막으로 텍사스 A&M 대학교 윤승원 교수가 피플 애널리틱스를 진행한 경험과 운영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자 신청은 에이블런 홈페이지에서 8월 29일 일요일 23:59까지 신청폼을 통해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해당 인사이트 스쿨은 8월 31일 18:30부터 22:00까지 진행된다.

한편, 디지털 인사이트 스쿨 3차, HR 애널리틱스 세미나와 관련한 추가 문의사항은 에이블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