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전 검찰총장
▲ 윤석열 전 검찰총장
투데이코리아=안현준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정치공작"이라고 선을 그었다.

윤석열 전 총장은 국민의힘 당대표실을 찾아 이준석 대표와의 면담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이와 같이 전하며 "제가 검찰총장 시절에 국민들이 다 보셨지만, 검찰총장을 고립화해서 일부 정치 검사들과 여권이 소통해가면서 수사 사건들을 처리한 것 자체가 정치공작이 아니겠나"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당무감사위 구성과 관련해 "(당무감사) 위원회 구성을 하기 전, 애초에 저희 당에 공식적으로 사무처에 이첩된 문건이 없다"며 "실익이 부족하다고 최고위원회에서도 언급됐다"고 밝힌 바 있다.

윤 전 총장은 "그걸 상시 해온 사람들이 이 프레임을 만들어서 하는거니 국민들께서 보고 결코 좌시하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손준성 검사와 주고받았단 의혹에 대해 "당에 이첩된 것으로 전달 받았다는 당사자는 아직까지 파악을 못했다"며 "저희도 김 의원과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확인되면 가감없이 말씀드리겠다"고 해명했다.

한편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은 이번 의혹과 관련해 "근거 없는 의혹 제기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