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투데이코리아=김동일 기자 | 생리대 브랜드평판 올해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월 16일부터 한달간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만318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2021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라네이처, 바디피트 등의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