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선거상황실에서 총선 결과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0.04.16.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선거상황실에서 총선 결과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0.04.16.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 국민의힘 대선 후보 2차 컷오프에서 탈락한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가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국민의힘 공명선거추진단장 김재원 최고위원이 “즉시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의 공명선거추진단장으로서 2차 경선 과정에 후보별 득표율 조작이 있었는지 즉시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황 전 대표는 전날 2차 컷오프 발표 직후 기자회견을 자처해 “지난 4·15 총선에 이어 이번 당 후보 경선에서도 부정선거가 있었다”며 “후보별 투표율이 조작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황 전 대표의 주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홍준표 의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의 득표율이 과잉계산됐고, 유승민 전 의원의 득표율은 낮게 계산됐다는 것이다. 당 선거관리위원회가 2차 컷오프 통과 후보 이름만 발표하고 구체적 득표율을 발표하지 않은 점을 근거로 내세웠다.
 
이에 대해 김 위원은 “대선을 준비하는 우리 당에 경선의 공정성을 확보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사안”이라며 “그(조사) 결과에 따라 조작한 자가 있으면 법적으로 최고의 형벌을 받도록 하고 득표 순위는 바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만일 사실이 아닌 주장을 함부로 했다면 허위사실을 주장한 자가 엄중한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