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사진=뉴시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극단적 선택을 하면서 ‘대장동 특검’을 통해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여러울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11일 정치권에 따르면 유 전 본부장 사망 이후 여야 대선후보는 특검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전날 이재명 후보는 "수사라고 하는 게 정말 성역 없이 필요한 부분을 다 했으면 좋겠는데, 엉뚱한 데를 자꾸 건드려서 이런 참혹한 결과를 만들어내냐는 아쉬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수사를 통해 몸통은 그대로 놔두고 수천억원의 돈이 어디로 갔는지 (검찰이) 왜 제대로 조사를 안 하냐"며 "이 사건을 처음부터 끝까지 특검이든 국정조사든 다 가려봤으면 좋겠다는 게 제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대장동 의혹 관련) 특검과 부산저축은행 관련 (특검) 등을 (함께 특검을) 하자는 얘기를 진작에 꺼내놨지만 민주당에서는 법안 자체를 올리지 않고 있다"며 "정치쇼를 할 게 아니라 당장이라도 합의를 하자"고 압박했다.
 
여야는 대장동 특검 도입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으나 시가와 대상을 두고 기싸움 중이다. 특히 특검 논의 과정에서 수사범위 등이 대선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특검 논의 자체가 어려울 것이라는 게 정치권의 전언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