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민의힘
▲ 사진=국민의힘
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국민의힘이 오는 3월9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열리는 재보궐선거 후보 공천을 위한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위원장은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인 권영세 사무총장이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3월9일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장과 위원 7명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공관위원장은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 겸 사무총장이 맡게 됐고, 위원에는 이철규 전략기획부총장, 박성민 조직부총장, 임이자·김승수 의원,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박명호 동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공관위는 이날부터 공식 활동을 개시하는 한편, 공천 방식 및 서울 종로 등 전략공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설 연휴 이후 본격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허 대변인은 “오늘은 완벽하게 공관위를 구성하는 부분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날 최고위는 책임 당원 자격부여 요건 변경 사항도 의결했다. 이번 재보궐선거에 한해 공직 후보자 추천 신청 접수 시 당비 규정에 따라 직책 당비 3개월 분에 준하는 당비를 납부하고, 당헌·당규에 따른 입당 절차를 거친 사람에 대해서도 책임 당원 자격을 부여한다는 조항이다.
 
아울러 올해 6월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예비 후보들의 경우 3월 9일 대통령선거 종료일까지 본인의 선거 홍보를 자제하도록 하는 내용도 협의됐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를 위반할 경우 공천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내용으로는 예비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선거 띠 착용, 현수막 설치, 문자 서비스 등 선거운동을 금지하는 사안 등이다.
 
허 대변인은 “대통령 선거에만 집중해달라는 의미”라면서 “윤석열 후보가 (지역을) 다니는데 본인 이름을 달고 사진을 같이 찍는 부분이 선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