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자신에게 불거진 ‘과잉 의전’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 자리에서 김씨는 제보자 A씨에 대해 “피해자”라 지칭하며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김씨는 9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말하면서 “공직자의 배우자로서 모든 점에 조심해야 하고, 공과 사의 구분을 분명히 해야 했는데 제가 많이 부족했다. 국민 여러분들께 특히 A씨 당사자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져야할 책임은 마땅히 지겠다. 수사와 감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거 후에라도 제기된 의혹에 대해 성실하게 설명 드리고 끝까지 책임을 질 것이다. 모두 제 불찰이고 부족함의 결과. 앞으로 더 조심하고 더 경계하겠다”고 했다.
 
김씨는 A씨에게 과잉 의전을 직접 지시한 혐의를 받는 사무관 배모씨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온 사람”이라며 “오랜 인연이다 보니 때로는 여러 도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배씨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당시부터 인연을 맺어 온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그러면서 김씨는 “모두 제 불찰이고 부족함의 결과다. 앞으로 더 조심하고 더 경계하겠다. 거듭 죄송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긴급 사과 기자회견에 대한 이 후보의 사전 반응을 묻는 질문에는 “(이 후보가 제게) 진심으로 사과하면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씨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총 4회 고개를 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