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는 한시라도 빨리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해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18일 참모회의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상황이 절박하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회에서는 정부가 제출한 올해 첫 추경안 처리를 위해 여당·야당·정부의 협의가 진행 중이다. 하지만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규모에 대한 입장 차이로 의견 합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구체적으로 정부는 방역지원금 300만원을 지급하자는 의견을 고수하고 있고, 더불어민주당은 300만원과 대선 이후 추가로 지급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국민의힘은 최대 1000만원을 지급을 유지하고 있어 여·야·정의 의견 대립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이 가운데 민주당은 같은 날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민생방역 긴급수혈 민주당 추경예산 신속처리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이 계속 반대할 경우 추경안을 단독으로 처리하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방역지원금 1인당 1000만 원’만 주장하며 협상에 응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액수가 부족하다는 것에 민주당도 동의하지만 현장 목소리는 정부안인 1인당 300만원이라도 신속히 지급하고 대선 이후 추가 지급해달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