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새벽 강원도 삼척 원덕복지회관 제1대피소를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새벽 강원도 삼척 원덕복지회관 제1대피소를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울진 국민체육센터 제1대피소를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나섰다.
 
5일 오전 이 후보는 울진 연호문화센터 제2대피소를 방문해 이재민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점검한 뒤, 울진 봉평신라비 전시관에 설치된 산림청·경상북도·소방청 합동상황실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산불 진화와 이재민 보호에 대한 진행 상황을 살폈다.
 
이 후보는 상황실에서 “산불은 소강상태이나 바람 탓에 불이 쉽게 안 잡히고 인력과 장비, 특히 대형헬기가 부족한 상황이다. 지원 인력은 사전투표소 지원과 코로나 대응 등으로 공무원 동원이 어렵다”는 의견을 전달받았다.
 
이 후보는 이후 화재 현장을 차량으로 이동하며 직접 둘러보고 엘엔지(LNG)생산기지 인근에 있는 강원도 삼척 원덕복지회관 제1대피소를 찾아 이번 화재로 집이 전소한 이재민의 고충을 듣고 지원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삼척 원덕복지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집 잃은 분들이 많이 걱정이 있으신 것 같다”며 “제일 중요한 건 제가 보기에는 집이 완전히 불타버려서 돌아갈 곳이 없는 분들, 이런 분들에 대한 주거 대책이 좀 강화돼야겠다”고 말했다.
 
또 “바람도 약간은 잦아드는 것 같고 신속하게 화재 진압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국민 여러분 걱정이 많으실 텐데 소방·산림청 당국, 주민들이 잘 대응하고 있는 것 같다. 사후 수습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