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의원 "경기도 발전 위해 바치겠다"
안민석 의원 "경기도, 이재명, 민주당 지킬 것"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31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경기도지사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뉴시스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31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경기도지사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경기도지사 자리를 두고 여야에서 메머드급 인사들이 총출동하게 됐다. 민주당에서는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가 출사표를 던졌고, 국민의힘에서는 유승민 전 의원이 출마 의사를 밝혔다. ‘미니 대선’급으로 판이 커지면서 수도권이 지방선거 승패를 가를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된다.
 
31일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오후 3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화했다.
 
유 전 의원은 “제가 가장 깊이 고민한 것은 저 유승민이 경기도 행정의 책임자가 되는 것이 경기도민에게, 국민에게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느냐였다”며 “꼭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와 안보에서 평생 고민하고 해법을 찾아온 제 인생을 경기도발전을 위해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같은 날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에서 연 출마 기자회견에서 ‘이재명’을 11번 언급하며 ‘이재명 마케팅’에 주력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은 문재인, 이재명 두 분을 향한 기획수사, 정치보복을 곧바로 시작할 것이라고 저는 감히 말씀드린다”며 “경기도, 이재명, 민주당을 지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김동연 대표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선에서 저는 정치교체와 국민통합이라는 공동 가치로 이재명 후보와 손을 맞잡았다”며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와의 인연을 강조했다. 
 
대진표가 완성되면서 ‘경선 룰’을 둘러싼 신경전도 격해지고 있는 분위기다. 당규상의 ‘권리당원 50%, 일반국민 50%’ 대상 여론조사 룰에 대해 김 대표는 “쿨하게 당의 입장을 따르겠다”면서도 “밖에서 들어오는 어떤 후보도 공정하게 처리되도록 신경 써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반면 안 의원은 “개인적으로 경기 전에는 룰을 바꾸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선을 그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