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안민석 의원실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안민석 의원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를 비롯한 타 후보들을 향해 견제구를 던지고 나섰다.
 
1일 안민석 의원은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경기도지사 같은)이런 크 선거판은 개인기가 아니라 시대정신을 누가 얻느냐가 문제다. 지금 야만의 시대에 맞설 수 있는 경기도를 지킬 수 있는 그런 결기와 강단을 가진 후보가 누구겠느냐”고 말했다.
 
그는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와 염태영 전 수원시장 등을 겨냥해 “(염 전 시장은) 제가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선배님이시기도 한데 학창시절부터 착한 모범생 소리를 들어오신 분이고, 김 대표는 관료를 30년 하셨으니 모범생 체질이 몸에 밴 분”이라며 “그 분들은 훌륭하신 분들이지만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착한 선비 리더십”이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국민들은 국정농단을 밝히기 위해서 정치적 생명을 걸었던 한 정치인(안민석)의 용기를 기억하고 계실 것”이라며 “그래서 사즉생의 각오로 나라를 지킨 이순신 장군처럼 경기도를 지키기 위해서 출마했다”고 말했다.
 
그는 “정치보복이나 기획수사 이 모든 것의 칼끝은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고문에게 향할 것”이라며 “전시 상황이 앞으로 5년간 펼쳐질 것이고요. 생각보다 이 야만의 시대가 빨리 오고 있다. 이미 시작되었다 저는 그렇게 본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 “어제 실수를 하신 것 같다. 경기도가 서울에서 밀려난 사람들이 사는 곳이라”며 “유 전 의원이 경기도 출마를 하는 것은 대구시장에 가망이 없기 때문 아니냐”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경선 룰 변경을 통해 김동연 대표에게 특혜를 줘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김동연 후보가 권리당원 비율(50%)을 줄이자고 하는데, 선수가 경기장에 입장하면서 룰을 바꾸자고 하는 것은 반칙”이라며 “오히려 대선 이후에 민주당과 이재명을 지키겠다고 입당한 20만 명에 가까운 2030 신규 당원들 소위 ‘개딸’과 ‘개양아들’이라고 하는 이 청년 당원들에게 경선 투표 권리를 주는 것이 저는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