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장 후보 시절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모습 사진=투데이코리아 DB
▲ 서울시장 후보 시절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모습 사진=투데이코리아 DB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공천에서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이 컷오프(공천 배제)되면서 당내 파열음이 일고 있다.
 
20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서울시장직에 새로운 후보를 찾아 전략공천을 하는 방안 등을 최종적으로 검토 중이다. 민주당은 전날 이광재 의원(3선·강원 원주갑)에게 강원지사 출마를 권유했다. 충북지사 후보로는 노영민 전 대통령비서실장 단수 추천을 최종 확정했다.
 
정다은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 위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전략공천관리위에서 서울시장 후보 선출에 있어 송 전 대표와 박 의원을 배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위원은 “(나는) 반대했지만 부족했다”며 위원직을 사퇴한다고 했다. 전략공천관리위는 이날 회의를 통해 송 전 대표에 대해선 대선 패배 책임론을 이유로 컷오프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의원의 경우 지난해 임대차 3법 통과를 앞두고 자신이 소유한 아파트 임대료를 큰 폭으로 인상해 부동산 관련 물의를 빚은 것이 이유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서울시장 후보 전략공천과 관련해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접촉한 건 사실”이라며 “타 인사분들도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박 전 장관이 제일 유력하다”고 전했다.

민주당 한 의원도 "서울시장 출마 경험이 있으신 분이고 행정 업무도 해보신 분이기에 전문성도 뛰어나다. 오세훈 시장에게 대항하기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판된다"고 했다. 
 
박영선 전 장관 측은 “민주당 측으로부터 연락이 온 건 맞지만 아직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