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의견을 결론 냈으나 정치권에서는 검증 헛발질이 지속됐다는 비판이 나온다.
 
지난 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한동훈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민주당은 기본적인 질의에서 사실관계조차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다.
 
오영환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은 변칙적 스펙쌓기 의혹에도 뻔뻔한 해명만 늘어놓는 한동훈 후보자를 옹호하지 말고, 이제라도 공정과 상식에 맞는 기준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박주민 의원도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한동훈) 후보자를 청문회 절차를 거친 후보자로 볼 수 있겠느냐, 이런 얘기들이 나오긴 나왔었다"며 "'부적격이 아닌가'라는 의견이 많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한 후보자 딸의 '스펙 쌓기' 논란을 부각시키며 수사 필요성을 주장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사실 일부 사적인 어떤 회사나 이런 데서 주최하는 시상식 같은 데서 상을 받은 케이스들이 있더라"며 "그런 케이스 경우 일부 의원들이 업무 방해 아니겠느냐(고 했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이 같은 강경 태세에도 한 후보자에게 큰 흠집을 내지 못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오히려 최강욱 의원의 '한국 3M' 발언과 김남국 의원의 '이모 교수' 발언으로 인해 헛발질을 지속했다는 지적이 거세다.
 
한 민주당 의원은 "검증 과정에서 사실관계 확인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니 비판을 받는 것"이라며 "한 후보자 딸의 비정삭적 행위도 말끔하게 질의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