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오토그룹,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10기 수료증 및 장학금 전달
▲ KCC오토그룹,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10기 수료증 및 장학금 전달
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  지난 8월 12일 KCC오토그룹(대표 이상현)은 전국적으로 8개 대학 10개 캠퍼스 34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산학프로그램 제10기 현장실습 수료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금번 행사에는 KCC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을 비롯하여 정송환전무, 자동차 계열사 임원들과 중부대학교 자동차관리과 이건화교수, 두원공대 파주캠퍼스 박재열교수, 서영대학교 김명윤교수, 송락현교수, 서일대학교 안영명교수, 아주자동차대학 박장우교수 외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2013년에 시작된 산학협력 프로그램 현장실습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102여명의 지원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54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인 7월 12일부터 4주간 진행 되었으며, 최종 39명의 학생이 KCC오토그룹 자동차 계열사 서비스센터에서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특히, 금년도에는 학생 선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예년과 다름없이 산학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이상현 부회장은 “지식과 기술을 기반으로 소통과 리더쉽을 갖춰 나가길 바라고 1만시간의 법칙을 말씀하시며 끈기를 갖고 변화하고 도전하며 변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추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도 잊지 않으셨다. 

이어 중부대학교 이건화교수는 "가족 같은 회사, 성장하는 회사에서 꿈을 펼칠수있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서영대학교 김명윤 교수는 직업관이 투철한 사회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독려하였고 “학생들에게 유익한 현장 학습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54명의 학생들에게는 KCC오토그룹의 장학재단인 ‘종하장학회’를 통해 장학생들에게 총 4,3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