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이장군>

▲ 정관장 홍이장군
▲ 정관장 홍이장군
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 120여년 역사의 KGC인삼공사(대표이사 허철호)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 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또한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토양관리 2년, 재배 6년 등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최대 43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정관장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홍이장군’은 지난 2004년 출시된 이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어린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2006년부터는 미국과 캐나다에 연간 100만불 이상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자녀를 위해 구매하는 필수 아이템이기도 하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체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녀 연령에 맞춘 3단계 홍삼 제품과 어린이 균형성장 포뮬러를 설계하여 만든 키즈랩 라인을 구성해 제품의 선택폭을 넓혔다.
 
연령별 홍삼제품은 영양의 균형과 소화흡수가 중요한 3~4세 자녀들의 면역력 첫 걸음을 위한 1단계,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기 시작하는 5~7세 어린이들을 위한 2단계, 8~10세 아이들의 탄탄한 성장의 밑거름을 위한 3단계 등 연령별로 세분화하여 최적화된 성분들을 과학적으로 설계해 평생 면역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홍삼 외에도 녹용·당귀 등의 부원료를 사용했다. 배농축액 등으로 부드러운 단맛을 내 어린이의 입맛에 맞추고 영양의 균형을 맞췄으며, 간편한 라운드형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하며 섭취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한편 홍이장군은 키즈랩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제품을 확대했다. 키즈랩 라인 중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를 통해 어린이 유산균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20억 마리 균수를 보장하고, 모유·발효식품(김치, 치즈)·영유아 장내 서식 유산균에서 유래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균형 있게 배합한 제품이다.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소장에서 서식하는 락토바실러스균, 대장에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 소장·대장에서 서식하는 락토코커스균까지 7종 유산균을 균형 있게 배합하여, 어린이 장 전반을 골고루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최근에는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 컴플렉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플러스’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며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 컴플렉스’는 성장과 발육을 위한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를 우리나라 어린이 영양섭취기준(KDRIs)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플러스’는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칼슘, 유산균배양액분말에서 얻은 마그네슘과 아연, 건조효모에서 얻은 비타민D와 망간 등 유래 성분부터 깐깐히 확인한 5중 기능성 원료를 균형 있게 설계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기초를 다지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