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뉴시스
▲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정혁 기자 |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던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을 향해 야권 인사들의 사퇴 압박이 이어지고 있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은 "극혐오정치와 결별하기 위해서라도 김 대변인은 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경민 전 민주당 의원은 김 의원에 대해 “대변인 정도는 물러나는 게 맞다”고 지적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지난 2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은 거짓말이었다는 진술이 나와 (이 의혹을 제기한) 김 대변인이 유감을 표시했지만 유감으로 끝날 일이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 사람의 거짓말을 공당의 대변인이라는 사람이 어떤 확인 절차도 없이 폭로하고 세상을 시끄럽게 한 잘못은 매우 무겁다"며 "일부 유튜버들이 돈벌이를 위해 펼치는 마구잡이식 폭로를 대변인이 가져오면서 야당의 신뢰를 떨어뜨렸다"고 비판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이어 이재명 대표에겐 "국민의 편에서 민생을 위해 싸울 줄 아는 인사로 당직 개편을 해서 이 난국을 돌파해야 한다"며 대대적인 인적쇄신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상대방에 대한 혐오를 부추기는 정치로는 이 엄중한 시국을 돌파할 수 없다"며 "전략도 없이 지엽말단적인 문제를 가지고 폭로전을 일삼는 당직자 모두 교체할 것"을 촉구했다.
 
신 전 의원은 지난 25일 오전 CBS 라디오에서 “같은 기자 선배로서 좀 나무라고 싶은 생각이 든다”며 김 의원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신 전 의원은 “대변인이 신뢰를 잃어버리면 정당이 신뢰를 잃어버리는 것”이라며 “의원을 그만두라고 하는 건 잘 모르겠지만, 대변인 정도는 본인이 물러나는 게 맞는다”고 강조했다. 또 김 의원이 유감 표명을 한 것에 대해서도 “지금 이 상태라면 명백히 잘못한 것”이라며 “사과는 원래 깨끗하게, 단순하고 명료하게 하는 게 맞는데 조건이 많이 붙어있더라”라고 지적했다.
 
앞서 김 대변인은 처음 공개적으로 제기한 '청담동 술자리 의혹'이 거짓말인 것으로 알려지자 심심한 유감을 나타내면서도 "국정과 관련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다.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의원으로서의 할 일을 한 것일 뿐"이라고 변명했다.
 
그러자 국민의힘 측은 의원직 사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사회적 문제가 됐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으면 앞으로도 국회의원 배지 뒤에 숨어서 선량한 국민들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면서 해코지를 하고 다닐 것"이라며 "앞으로는 못 그러게 법적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