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시리즈 최신작, 천만 다운로드 기대

모바일 게임 개발사 ㈜넥슨모바일은 신작 액션 RPG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을 주요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은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천만”이라는 대기록 달성 여부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일으킨 게임이다. 원작 온라인 게임의 그래픽과 타격감을 최대한 살리면서 모바일만의 독창적인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템의 착용 여부에 따라 캐릭터 코스튬이 변화는 그래픽 시스템은 더욱 정교해졌으며 개발 초기 단계부터 원작 개발팀과 협업을 통해 기획되어 게임의 완성도가 향상되었다.

스킬 및 아이템 종류가 전작에 비해 2배나 늘어 났고 <해적편> 만의 차별화 요소도 크게 부각되었다. 시리즈 최초로 여성이 주인공으로 채택되어 깜찍하고 명랑한 여해적 '카이린'의 모험담을 그렸다. 유저의 선택에 따라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건'계열과 근거리 공격이 강한 '너클' 계열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모바일만의 독창적인 퀘스트와 시스템이 도입되어 게임의 재미가 더욱 풍성해 졌다. 각종 몬스터와 1:1 맞대결을 펼치는 '무릉도장'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미니게임 '근성의 탑' 등 <해적편>만의 고유한 시스템이 등장한다.

이밖에 원작 온라인 게임과 이어지는 시나리오 퀘스트와 사막, 장난감 마을, 얼음 던전 등 다양한 월드맵도 도입됐다.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은 각 이동통신사 신작 게임 코너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581+(NATE/SHOW/OZ)'를 통해 직접 다운도 가능하다. 통신사별 출시 일정은 4월22일 KTF를 시작으로 SKT는 4월23일부터, LGT는 4월29일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