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캐논, 플래그십 미러리스 EOS-R1 개발 ‘공식 발표’···올해 중 출시 ‘목표’
2024-05-15 진민석 기자
15일(현지시간) 업계와 주요 외신에 따르면, 캐논은 EOS R 라인업 최초의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매김할 EOS R1 제품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시 목표일은 올해이다.
EOS-1과 EOS-1D 라인업에서 큰 공백이 있었던 만큼, 이번 제품은 사측의 최첨단 기술들이 총망라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캐논은 이날 공식 발표문에서 EOS-R1이 최고 클래스의 성능과 고내구성·고신뢰성을 가지고, 정지 영상(사진) 및 동영상 성능을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dramatically improve1 the performance of both still image)고 예고했다.
특히 새로운 CMOS 센서로 구성된 새로운 이미지 프로세스 시스템은 높은 속도로 처리될 수 있으며, 피사체 추적의 정밀도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피사체가 많은 팀 스포츠에서 다른 선수와 겹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주피사체를 계속 추적하는 것이 가능해진다고 언급했다.
또한 AF의 1의 기능으로서 액션 우선(Action Priority)이 마련된다. 사측은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스포츠 경기에서 공을 쏘는 등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결정하고 AF 프레임을 이동시켜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게 한다고 소개했다.
이러한 새로운 영상 시스템과 딥 러닝 기술의 효과는 화질 향상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와 함께 PC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캐논이 제공하고 있는 화상의 노이즈 저감 등의 기술이 카메라 내에서 가능하게 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전략이다.
이번 EOS-R1 제품은 필드 테스트를 진행한 뒤 향후 개최될 전 세계적 규모의 스포츠 행사에서 촬영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