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s 특징주] “케데헌 땡큐”···농심, 콜라보 제품 흥행에 주가 ‘강세’
2025-09-12 서승리 기자
12일 오전 10시 2분 현재 농심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1.68% 상승한 54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농심은 최근 ‘케데헌’과 협업한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달 29일 농심몰에서 판매된 ‘케데헌 한정판 신라면’ 1000세트는 판매 시작 이후 1분40초만에 완판됐다.
이를 두고 증권가에서는 삼양식품의 주가가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주가 급등 랠리를 나타낸 것처럼 케데헌 효과로 수혜가 기대된다는 관측이 나온다.
김진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케데헌 협업 업체 가운데 9월부터 협업 제품의 실적 기여가 나타날 농심에 주목하고 있다”며 “콜라보 제품의 인기는 콘텐츠 트렌드에 좌우된다는 점에서 유의가 필요하지만 작품 속에서 신라면, 새우깡 등 제품이 직접적으로 노출된 농심의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NH투자증권 주영훈 연구원 역시 “케데헌이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며 라면에 대한 검색량 또한 동반 상승 중”이라며 “특히 불닭볶음면은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수출 모멘텀(동력)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 판단 참고용으로,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입니다.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