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푸스 PEN E-PL1 국내 판매 개시
[투데이코리아=임주희 기자]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세번째 하이브리드 DSLR인 PEN E-PL1을 오는 12일부터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PEN E-P1, E-P2을 통해 매진 돌풍을 일으키며 하이브리드 DSLR 시장을 선도해 온 올림푸스는 더 작아지고 '라이브 가이드'를 탑재하여 더 쉬워진 PEN E-PL1의 국내 판매를 개시하며 하이브리드 DSLR의 대중화를 앞당기겠다는 전략이다.

PEN(모델명 E-PL1)은 이미 출시 전부터 전 세계 카메라 시장과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 왔던 '핫 이슈' 제품으로 기존 PEN의 핵심 기능을 대부분 계승하면서도 더 가볍고 슬림한 사이즈를 구현한 PEN의 프리미엄급 엔트리 모델이다.

E-PL1은 라이브 가이드(Live Guide)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DSLR급의 화질을 낼 수 있도록 획기적인 UI와 쉬운 편의성을 내세웠고, 기존 PEN에는 없었던 내장플래쉬 또한 탑재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PEN E-PL1은 기존의 하이브리드 DSLR 중 가장 작은 초미니, 초경량 카메라로 14-42mm의 펜 전용 줌렌즈와 함께 40-150mm의 망원 포서드 렌즈(렌저 어댑터 MMF-2 포함)와 함께 출시되었다.

PEN E-PL1의 국내 출시 가격은 14-42mm 전용렌즈와 메모리카드 포함, 82만원 9천원으로 최종 결정되었다. 40-150mm 렌즈를 포함한 더블렌즈 구성 가격은 102만 9천원. 색상은 화이트, 블랙, 샴페인 골드 색상이 출시된다.

초소형 전용 줌렌즈(14-42mm)가 포함된 이번 가격은 경쟁사 대비 가장 저렴한 가격대로, 기존 하이브리드 DSLR의 핵심 기능들을 모두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더 작아지고 가벼워진 최첨단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해 볼 때 획기적인 가격이다.

최근 일본에서의 판매가격은 싱글렌즈 구성 8만엔(한화 약 100만원), 더블렌즈 패키지 10만엔(약 125만원)으로 결정되어 국내 소비자들은 최대 20만원 정도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올림푸스한국은 PEN E-P1 출시 때에도 국내 소비자들을 배려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수준의 가격정책을 가져감으로써,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하이브리드 대중화를 이끌 PEN E-PL1의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12일 오후 10시 40분부터 롯데 홈쇼핑 채널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특히 E-PL1의 첫 런칭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메모리 카드를 제외한 79만 9천원의 특별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추가 메모리, 배터리, 인화권 등의 추가 패키지 역시 84만 9천원으로, 40-150mm렌즈포함 더블렌즈 추가패키지는 104만 9천원의 특별가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