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에어부산 신규 취항…운임·운항 스케줄 다양화

▲ 국토해양부는 진에어의 인천-괌노선, 에어부산의 부산-후쿠오카, 부산-오사카 국제노선 신규 취항 계획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투데이코리아=최미라 기자] 오는 4월 중순부터 저비용 항공사인 진에어가 인천-괌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또한 에어부산은 3월 말부터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4월 중순부터 부산-오사카 노선을 운항하여 괌, 후쿠오카, 오사카로의 다양한 하늘길이 열리게 된다.

국토해양부는 진에어의 인천-괌노선, 에어부산의 부산-후쿠오카, 부산-오사카 국제노선 신규 취항 계획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진에어의 인천-괌노선 노선은 4월20일부터 주 7회(일 1회) 운항될 예정이며, 에어부산의 후쿠오카-부산노선은 이달 29일부터 주 7회(일 1회) 스케줄로 운항된다. 에어부산의 부산-오사카 노선은 4월26일부터 주 7회(일 1회) 운항 예정이다.

국토해양부는 인천-괌노선은 현재 대한항공 1개 항공사만 하루 1편 운항중이나 진에어의 신규 취항으로 인해 매일 1편 더 추가됨에 따라 괌 여행객들에 대한 다양한 운항 스케줄 및 항공운임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또한, 비즈니스, 여행 수요가 높은 후쿠오카, 오사카로 가는 부산발 노선이 확대됨에 따라 부산지역 이용객들의 항공 스케줄 및 항공 운임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지방공항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저비용항공사의 국제 정기편은 지난해 10월 제주항공의 인천-오사카/키타큐슈/방콕 취항을 시작으로 진에어의 인천-방콕 취항(2009년12월) 등 현재 총 5개의 노선이 운항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