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대표 홍종만)가 '2007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오는 4월 1일 강원도 태백준용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번대회는 국내유일의 RV차량 레이스 대회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2회에 걸쳐 RV 챔피언십을 개최해 레이싱붐을 일으킨바 있다.

올해는 이번 경기를 시작으로 경기도 안산 등에서 6회에 걸쳐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어서 국내 RV 및 SUV차량의 레이싱문화에 뜨거운 바람을 몰고 올 전망이다.

이번대회는 참가대수가 200대에 이르러 국내 최고대수의 대형대회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갤러리도 약 2000명이 움집할 전망이라고 한다.

RV레이스는 일반 승용차에 비해 육중한 차체로 경주트랙을 질주하는 모습에서 훨씬 빠른 속도감과 박진감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모터스포츠 마니아들로부터 매력적인 경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무쏘, 소렌토, 코란도, 스포티지, 렉스턴 등 다양한 RV 차량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출시 후 개조하지 않은 순정차량 부터 무한개조된 차량까지 다양한 차량들이 참가할 예정이어서 관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경기와는 별도로 드리프트 시범주행 및 체험, 레이스차량 동승 서킷 주행 등의 체험행사와 함께 '포토존'을 설치 관람객들에게 레이싱 모델과 경주차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대회를 치를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대회를 통해 급증하고 있는 국내 RV차량 소유자들에게 유익한 모터스포츠로 문화를 만들 예정”이라며 “매년 행사로 지속적인 저변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RV챔피언십 대회는 이번 4월행사를 시작으로 5월,6월,7월,9월,10월까지 6개월 동안 장기레이스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