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향수' 개봉에 힘입어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소설 '향수'가 지난 한주 독자가 가장 많이 찾은 책으로 첫손에 꼽혔다.

인터파크도서의 이달 5째주 주간 베스트셀러 집계에 따르면 '에너지버스'를 제치고 '향수'가 1위로 올라선 가운데, 카툰 에세이 '파페포포 안단테'가 예약 판매만으로 종합 5위 오르는 깜짝등장을 해 눈길을 끌었다.

소설 '향수'가 국내 최초 번역 출간된 지 16년이 지난 후에 다시 베스트셀러 1 위에 오를 수 있는 것은 영화 개봉에 따른 원작 소설로의 관심과 기존 독자 층들의 부활에 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향수'의 선전으로 '에너지버스'는 한 계단 내려가 이번 주 2위,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이 한 계단 상승하면서 3위, ''청소부 밥'이 4위를 차지했다.

한편, '카툰 에세이'라는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심승현 작가의 '파페포포' 세번째 시리즈 '파페포포 안단테'가 지난 28일 출간과 함께 종합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출간 되기전 예약 판매만으로 순위에 오른 경우로써 매우 이례적이다.

'파페포포'는 청년 파페와 연인 포포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지난 2002년 10월에 출간해 현재까지 무려 210만부가 팔린 '파페포포 메모리즈'와 2003년 9월에 출간된 '파페포포 투게더'가 먼저 나와 있다.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파페포포 메모리즈'는 신인 가수 최정민의 데뷔곡 '단 하나의 사랑' 뮤직비디오로도 제작돼 인기를 얻는 등 여러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다.

▲ 인터파크도서 집계 3월 5주 주간 베스트셀러 (2007. 03.23 ~ 2007.03.29)

1. 향수-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ㆍ열린책들)
2. 에너지 버스 (존고든ㆍ쌤앤파커스)
3.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신사야 샤피로ㆍ서돌)
4. 청소부 밥 (토드 홉킨스, 레이 힐버트ㆍ위즈덤 하우스)
5. 파페포포 안단테 (심승현ㆍ홍익출판사)
6.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신웅진ㆍ 명진출판)
7.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ㆍ한국경제신문사)
8. 공중그네 (오쿠다 히데오ㆍ은행나무)
9.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정철진ㆍ한즈미디어)
10. 샬롯의 거미줄 (엘윈 브룩스 화이트ㆍ시공주니어)
11. 배려-마음을 움직이는 힘 (한상복ㆍ위즈덤하우스)
12. 작은 소리로 아들을 위대하게 키우는 법 (마츠나가 노부후미ㆍ21세기북스)
13. 해커스뉴토익 Reading (데이비드 초ㆍ해커스어학연구소)
14. 굿바이 게으름 (문요한ㆍ더난출판)
15. 고마워요, 소울메이트 (조진국ㆍ해냄출판사)
16.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이문열ㆍ다림)
17. 나쁜 어린이 표 (황선미ㆍ웅진씽크빅)
18.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이민규ㆍ더난출판)
19. 내려놓음 (이용규ㆍ규장문화사)
20. 영국에서 보물찾기 (곰돌이coㆍ아이세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