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지명도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 증가 추세
▲광고 모델로 나선 박예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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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코리아=오만석 기자]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스타 모델. 사실상 관심 있는 연예인을 통해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 하는 소비자들의 특성 상 스타 마케팅은 업계의 대표적인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다.
최근엔 단순한 '모델 발탁'의 수준을 넘어 소비자들이 좀 더 가깝게 스타들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고자 기업들이 노력하고 있다.
연예인이 쓰는 물건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펼치는 가 하면, 연예인과 복 불복 한판 게임을 펼치기도 하고 오프라인 상에서 만나 댄스 대결을 펼치기도 한다.
세계 60여개국 여성들이 애용하는 체내형 생리대 브랜드 '플레이텍스 탐폰'은 모델 박예진의 파우치 속 아이템 중 본인이 가지고 싶은 제품을 골라 선물 받는 '박예진의 파우치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파우치 속 아이템으로는 '플레이텍스 젠틀 글라이드' 를 비롯, '슈에무라 클렌징 오일', '디올 컴팩트' 등 총 9가지의 제품이 있다.
삼성전자 애니콜은 수원과 강원의 축구 경기가 치러진 지난 24일을 블루랄라 '레이디스 데이(Ladies' Day)'로 지정, 수원 월드컵 경기장의 일부 좌석(E석)을 여성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애니콜의 모델이자 인기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인 유이가 축구장을 찾아 시축자로 나서는가 하면, 하프타임 이벤트로 유이와 함께하는 '댄스배틀' 이벤트도 열려 진정한 댄싱퀸을 가리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오만석기자
oms@today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