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5월 1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주요 9개 대학에서 남아공 현지에서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을 펼칠 『2010 남아공 월드컵 YOUNG 원정 응원단』선발전을 개최한다.
[투데이코리아=이나영기자] 2010 FIFA 월드컵 공식 파트너 현대차가 남아공 현지에서 대한민국의 젊은 열정을 대표하여 태극 전사들에게 승리의 함성을 전할 'YOUNG 원정 응원단'을 선발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5월 1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주요 9개 대학에서 남아공 현지에서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을 펼칠 '2010 남아공 월드컵 YOUNG 원정 응원단'선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YOUNG 원정 응원단은 선발전이 진행되는 각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3인~5인)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팀은 남아공 월드컵 공식 슬로건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을 활용해 4분 이내의 응원 퍼포먼스를 펼치게 된다.

전국 주요 대학 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선발전의 지역별 주요 일정은 ▲전북대 5월 12일 ▲울산대 5월 17일 ▲경북대 5월 19일 ▲이화여대 5월 19일 ▲홍익대 5월 20일 ▲고려대 5월 18일, 24일 등이다.

현대차는 해당 학교 응원단, 총학생회 등이 참여한 심사를 통해 1위에 선정된 팀에게는 100만원, 2위 30만원, 3위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학교별 1위 팀들은 오는 24일(토) 진행되는 원정응원단 최종 선발전에 참가해 남아공 월드컵 한국전 경기 참관 의 혜택이 주어지는 최우수팀을 놓고 겨루게 된다.

또한 현대차는 선발전 현장에서 대학생들에게 월드컵 응원 티셔츠를 증정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 기원 메시지를 받는 '굿윌볼'을 전시해 원정 응원단 선발전 및 남아공 월드컵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선발전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남아공 월드컵의 전국민적인 붐조성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월드컵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현대차의 위상을 높이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NG 원정 응원단 선발전의 구체적인 일정과 장소는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보다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http://worldcup.hyundai.com)

한편, 현대차는 김연아 선수와 아이돌 그룹 빅뱅, 락그룹 '트랜스픽션'이 함께 부른 남아공 월드컵 승리기원 응원가 '승리의 함성(The Shouts of Reds part2)'을 11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본격적인 남아공 월드컵 응원캠페인에 돌입했다.
현대자동차 소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