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데이(4월 14일)가 다가오고 있다. '블랙데이'는 발렌타인데이(2월 14일)와 화이트데이(3월 14일)에 초콜릿이나 사탕을 주고 받지 못한 솔로끼리 자장면을 먹으며 외로움을 달래는 신세 대들의 기념일이다.

블랙데이 특수를 앞두고 라면업체들은 포털 사이트와 각 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사의 자장라면 제품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 경쟁이 한창이다.

먼저 삼양식품은 야후!코리아와 함께 “블랙데이, 짜짜로니와 야후!가 있어 외롭지 않잖아!” 이벤트가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적인 자장면제품인 '짜짜로니'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이 행사는 포털사이트 야후에서 '짜짜로니'를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짜짜로니' 4행시 짓기와 간단한 퀴즈응모에 참여하는 인원 중 추첨을 통해 드럼세탁기,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자전거 등 푸짐한 상품은 물론, 총 200명에게 '짜짜로니' 한 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심은 판도라TV와 손잡고 오는 4월 30일까지 '블랙데이를 즐기는 법'이라는 주제로 손수 제작물(UCC) 콘테스트를 진행중이다.

UCC를 올리는 모든 참여자에게는 '2007 짜파데이 축제'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한정판 '스페셜 올리브 짜파게티-치즈'가 주어지며 이번 대회에서 'Best UCC'로 뽑힌 참가자는 '짜파게티'제품의 CF모델로도 활동할 기회가 부여된다.

오뚜기 “짜장볶이'도 오는 4월 30일까지 '짜장볶이 온라인 사진 콘테스트' 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짜장볶이'와 함께한 재미있는 사진을 올린 응모자 중 총 20명을 선정, 소니어학기를 증정한다.

한국야쿠르트도 홈페이지에서 '일품 짜장면 출시 기념 블랙데이 이벤트' 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에 접속, 회원가입 후 3단계 퀴즈를 다 맞힌 사람 중 추첨을 통해 PMP, MP3, 문화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총 100명에게 '일품 짜장면' 1박스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