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상벌위원회 통해 해당 프로게이머 모두 중징계 결정

[투데이코리아=이원빈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7일 2010년 4차 상벌위원회를 통해 최근 프로게이머의 불법베팅 승부조작건에 연류된 11명의 프로게이머에 대한 중징계를 결정내렸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 5월 16일 검찰 수사 결과 발표에서 밝혀진 전ㆍ현직 프로게이머들의 승부조작 연루건에 대해 상벌위원회 회의 결과 피의자들이 대한민국 e스포츠 업계에 대한 업무방해와 명예훼손을 심대하게 초래하였다고 판단, 전원 중징계를 내리기로 결정하였다. 징계 대상자는 이번 사건과 연루된 전ㆍ현직 프로게이머 11명으로, 상벌위원회의 결정사항은 6월 7일부로 선수자격을 포함해 한국e스포츠에서의 영구제명과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시상한 모든 포상(e스포츠 대상, 프로리그 개인시상, 위클리&월간 MVP)의 박탈에 해당된다.

이번에 징계를 받은 이들은 87년 생 마모씨를 비롯해 87년생 김모씨, 89년생 김모씨 등 총 11명이다.

피의자들은 지난 2009년 말부터 2010년 초에 진행된 공식리그 및 이벤트 대회 경기에 불법 베팅 사이트 브로커와 연계하여 승부조작에 참여하거나, 이를 제의 또는 직접 베팅 시행 등의 혐의를 받아왔으며 지난 4일 관련 사건의 1차 공판을 통해 피의자들이 대부분의 혐의사실을 인정함에 따라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게 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