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통상부 김 대변인 '우리 정부가 기울이고 있는 외교노력 저해하는 것'유감 표시

[투데이코리아=김동일 기자] 정부는 14일 참여연대가 천안함 조사결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서한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의장에게 보낸 것으로 드러나자 당혹감 속에서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처사"라며 강도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국제사회가 한목소리로 대북규탄에 나서도록 외교력을 모아가는 와중에 정작 국내 일각으로부터 정반대의 목소리가 국제무대에 제기된 것이어서, '천안함 외교' 총력전을 펴던 정부로서는 마치 '뒤통수'를 얻어맞은 듯한 표정이다.

외교통상부 김영선 대변인은 14일 참여연대가 천안함 조사결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서한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의장에게 보낸 것과 관련, "우리 정부가 기울이고 있는 외교노력을 저해하는 것으로서 극히 유감스런 행동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하고 "중차대한 국가 안보사안인 천안함 사태를 국제사회가 다루고 있는 상황 하에서 우리 국민은 일치되고 단합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정부 당국자는 "외부의 적으로부터 피격을 받은 상황에서 한 시민단체의 이런 행위는 적을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나 마찬가지"라며 "국내 문제라면 모르지만 국가안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어떻게 이런 식으로 나올 수가 있느냐"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