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UCC(User Created Contents)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관련 아르바이트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UCC모니터링과 모델은 물론 동영상 기획에서 촬영, 편집 등 제작 전 과정을 담당하는 VJ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함께 유용한 UCC관련 아르바이트와 채용정보를 알아보자.

▲ UCC 기획∙제작 아르바이트 = UCC 기획, 제작 아르바이트는 공연, 전시, 이벤트 등 각종 행사장을 다니며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네티즌들이 올린 동영상을 더욱 재미있게 구성하여 편집하는 일을 담당한다.

신선한 소재를 발굴하는 창의력과 유행코드에 민감한 사람에게 적합하며 카메라 촬영, 동영상 편집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 더욱 좋다.

프리챌(www.freechal.co.kr)은 네티즌들이 올린 UCC동영상을 편집, 관리,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인력을 상시 모집 중이다. 지원자격은 28세 이하로 카메라 촬영 또는 동영상편집기 활용이 가능하면 된다. 이력서는 이메일(recruit@freechal.co.kr)로 접수 받는다.

투명망토(www.pixus.co.kr)는 UCC로 홍보하고자 하는 쇼핑몰 운영자, 연예인, 모델 지망생 등에게 UCC동영상을 제작해주는 PD를 상시 채용하고 있다. 학력, 성별은 관계없으나 카메라 소지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급여는 동영상 한 편당 20만원 선이다. 서류접수는 커리어 아르바이트 홈페이지(alba.career.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어린이 종합쇼핑몰 키즈돔(www.kidsdorm.co.kr)은 UCC 영상 디자인 업무를 담당할 아르바이트생을 채용 중이다.

20세~ 30세 이하 여성으로 포토샵 활용 능력이 있으면 지원 할 수 있으며 시급은 3천5백원이다. 원서는 오는 4월 30일까지 이메일(hyuna3@chol.com)로 접수하면 된다.

▲ UCC 모델 아르바이트 = 모델 아르바이트는 UCC 속에 등장하여 연기를 하거나 제품을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끼가 많고 외모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방송, 연예계 분야를 지망하는 사람에게는 다양한 경험이 될 수 있다.

바른손CAT(www.itemt.com)는 4월 27일까지 여성 연기자를 뽑는다. 넘치는 끼와 외모에 자신 있는 여성이면 도전해 볼 만 하다. 선발된 연기자는 UCC 연기 활동뿐 아니라 각종 홍보, 이벤트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급여는 추후 협의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바른손CAT에서는 글재주가 있는 UCC작가를 함께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는 커리어 아르바이트 홈페이지(alba.career.co.kr)에서 받고 있다.

여성의류쇼핑몰 와투(www.iwatoo.co.kr)는 UCC동영상에서 의류제품을 소개할 모델을 구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20세 이상 29세 이하의 여성으로 키 165cm 이상이면 된다.

급여는 추후 협의 가능하며 주 1~2회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델 희망자는 프로필 사진과 미니홈피 주소가 첨부된 지원서를 이메일(khss7488@korea.com)로 접수하면 된다.

▲ UCC 모니터링 아르바이트 = 모니터링은 포털 사이트뿐만 아니라 온라인 전반에 올라오는 UCC 컨텐츠를 검색하고 관리하는 아르바이트다. 향후 불건전한 UCC를 줄이고 참신한 UCC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모니터링 업무는 더욱 중요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판도라TV(www.pandora.tv)는 UCC동영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올 상반기 안에 모니터링 요원 인력을 모집할 예정이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아르바이트에도 트렌드가 있고 테마가 있다"며 "사회 전반적인 트렌드를 잘 읽는다면 UCC아르바이트 같이 용돈을 벌면서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