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신문, "위기에 봉착한 대표팀 감독은 베컴이 적역"

[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AC 밀란)을 잉글랜드 대표팀 차기 사령탑으로 추대하자는 목소리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한국시간)영국 대중지 더 선은 "베컴은 지도자 자격증도 없고 코치로 선수들을 가르쳐 본 경험도 없지만 베컴이야말로 최악의 위기에 봉착한 잉글랜드 대표팀의 차기 감독으로 적역이다"라고 보도했다.

칼럼을 쓴 숀 커스티스 기자는 "아르헨티나도 감독 경력이 일천한 디에고 마라도나를 사령탑에 앉혀 월드컵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며 "대표팀 지휘봉을 잡으면서 수많은 돌출행동으로 구설수에 올랐지만 정작 월드컵에서는 선수들로 하여금 자유롭게 축구를 즐기도록 만들어 눈부신 선전을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자는 이어 "지금 잉글랜드 대표팀은 더 이상 추락할 데가 없다. 베컴은 챔피언스리그와 프리미어리그에서 정상에 오른 경험들이 있다. 베컴은 충격에 빠진 후배 선수들을 끌어안을 만한 능력과 책임감이 있다"고 강력하게 차기 감독으로 추천했다.

그러나 파비오 카펠로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은 영국 국민과 팬들의 뜨거운 비난 속에서도 감독을 사임할 생각이 없다고 못박았다. 하지만 축구팬들이 베컴 감독 선임 캠패인을 벌이고 있고 언론들도 베컴을 포함해 차기 감돌들을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다.

한편,잉글랜드는 2010 남아공월드컵 조별리그에서 졸전 끝에 간신히 16강에 진출했지만 독일에 4-1로 대패해 대회를 마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