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송영한)가 KT의 신성장동력사업인 와이브로 서비스 'W'와 IP TV 서비스에 차별화된 PCC(Proteur Created Content)를 공급하는 계약을 18일 체결했다.

PCC는 각종 분야의 준전문가가 제작하는 콘텐츠로 일반 UCC에 비해 고품질 콘텐츠이며 저작권 문제가 해결돼 기업의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어 UCC의 진화된 패러다임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KTH는 자사가 보유한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초삼아 KT 와이브로 및 IP TV의 UCC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PCC를 각각 월 120여 편 이상을 제작·공급하며, 서비스 운영 및 PCC 제작·수급을 총괄하는 MCP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TH가 제공할 PCC는 지상파TV 등을 통해 볼 수 없었던 소재의 드라마·영화·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과 개그 콘텐츠, 스타 UCC 등 연예 스타 관련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제작 프로추어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KTH 컨버전스사업본부 정용관 본부장은 “수년 간 쌓아 온 뉴미디어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운영의 역량과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뉴미디어 특성에 맞는 PCC를 제작하여 서비스할 계획”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PCC 제작·유통을 통한 신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