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잭니클라우스가송도 '잭니클라우스골프클럽코리아' 명명식 인터뷰 진행현장]

2009년 송도에 잭 니클라우스의 이름을 건 골프장이 탄생한다.

173만평의 송도 국제업무단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송도신도시개발유한회사(NSC 미국 게일 인터내셔널과 포스코건설의 합작기업)는 지난 24일 국제업무단지 내 골프 클럽 부지에서 세기의 골프 거장 잭 니클라우스를 비롯, 안상수 인천시장, 게일 인터내셔널 스탠 게일 회장, 게일 인터내셔널 존 하인즈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의 명명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기의 골퍼로 불리는 잭 니클라우스와 안상수 인천시장의 기념 티샷도 함께 진행돼 더욱 빛을 발했다.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은 세계적인 골프 거장이자 골프 코스 설계사인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설계하는 잭 니클라우스의 이름을 건 국내 최초 골프 클럽이다. 이 골프 클럽은 게일 인터내셔널과 미국의 골프 코스 커뮤니티 개발업체인 키트슨 앤 파트너스가 공동 개발한다.

세계적인 수준의 클럽 하우스와 빌라를 갖춘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는 친환경적인 요소를 최대한 고려하고 있어, 도심 속 오아시스 역할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시설이 될 것이다. 특히 PGA 투어 기준에 맞는 18홀 규모의 골프 코스와 151 가구의 골프 빌라를 포함한 웨스턴 스타일의 페어웨이 커뮤니티로 송도 국제업무단지를 찾는 국제 비즈니스맨들에게 진정한 골프 라이프를 제공할 것이다.

약 7,300 야드에 이르는 골프 코스는 다양한 골프 티(tee)와 옵션으로, 초보자부터 프로까지 다양한 실력을 가진 골퍼들에게 골프의 진정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골프 빌라는 골프 코스를 직접 내다볼 수 있도록 설계돼, 아름다운 페어웨이와 녹지 그리고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전망을 갖추게 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골프 클럽에는 고급 레스토랑, 바, 라운지, 회의실, 휘트니스, 수영장, 스파 시설과 스포츠웨어 및 장비를 구비한 전문 골프 숍 등의 편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골프 클럽 멤버들은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스포츠, 레크레이션, 레저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잭 니클라우스는 “이번 골프 클럽 설계에 참여함으로써, 동북아 경제 중심이 될 송도국제도시의 비전을 높이고 지원할 수 있게 돼 무척 자랑스럽다”며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는 세계 어느 코스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최상의 수준으로 설계해 실력에 관계없이 모든 골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트슨 앤 파트너스사와 공동으로 이번 골프 클럽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스탠 게일 회장은 “잭 니클라우스가 본인의 이름을 건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를 직접 설계한다는 점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특히 인천시가 아시안게임을 유치하면서 송도국제도시를 세계에 알릴 기반을 확고히 마련했으며, 이번 골프 클럽 탄생으로 외국 기업과 투자사들의 관심을 강화될 것이라 기대돼 기쁨을 금할 수 없다. 이 자리를 빌어 아시안게임 유치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신 안상수 시장님과 인천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게일 인터내셔널 존 하인즈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도심에 위치하는 골프 클럽인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는 그간 한국에서 골프를 치기 위해 소비해야 했던 이동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줄 뿐 아니라, 클럽 멤버들이 가볍게 라운딩을 하고 출근이나 출국을 하는 것조차 가능하게 한다”며 “최상의 주거환경 조성(Quality of Life)을 위한 핵심시설인 이 골프 클럽으로 인해 송도국제도시는 기업인들과 투자자들에게 한층 더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잭 니클라우스와 기념 티샷을 진행한 안상수 인천시장은 “세계의 골퍼들이 열광하는 잭 니클라우스가 이번 골프 클럽 개발에 참여해 준다는 점에서 송도국제도시가 향후 동북아 경제 중심으로서 제 역할을 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했다”며 “이번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의 탄생이 세계에 널리 알려져 많은 외국 기업들이 송도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은 2009년 가을, 인천 도시 엑스포에 맞춰 개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