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스테이지 통해 ‘인디포럼 2007’ 후원 캠페인 진행

“싸이월드 스테이지에서 독립 영화 감독들의 UCC도 관람하세요”

<사진설명: 인디포럼 후원하는 싸이월드의 이벤트 페이지>
싸이월드(대표 유현오 www.cyworld.com)는 다양한 아마추어들의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상설 문화공간인 스테이지를 통해 비경쟁 독립 영화 축제인 '인디포럼 2007' 후원 캠페인을 펼친다.

올해로 12회째 개최되는 '인디포럼 2007'은 주류에서 한발 떨어져있지만 개성이 넘치는 독립영화와 그 작가, 그리고 관객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오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그렇다면, 심기일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서울아트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싸이월드는 '인디포럼 2007' 후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싸이월드 스테이지(http://stage.cyworld.nate.com) 코너에서 '해피보이스 프로젝트'를 4월 26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해피보이스 프로젝트'는 '상상력'을 주제로 배우 예지원, 정유미, 감독 김태용, 이성강 등 12명의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듣고 떠오르는 느낌을 음성으로 전달하고, 이를 인디 영화 감독들이 영상화해 만든 UCC 동영상을 싸이월드 스테이지 코너에서 소개하는 것.

싸이월드 스테이지는 '해피보이스 프로젝트'를 통해 소리와 영상의 만남이라는 유쾌한 실험으로 독립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상상력의 경계를 한 발짝 더 넓히려는 의도다.

스테이지 코너에 마련된 12개의 UCC 동영상을 감상한 후 마음에 드는 작품을 스크랩하는 네티즌 모두에게 인디포럼 배너를 제공한다.

<사진설명: 인디포럼 포스터>

네티즌들은 미니홈피 메인페이지에 인디포럼 배너를 게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인디포럼을 홍보할 수 있고, 이들 중 42명에게는 '인디포럼 2007'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행운도 주어진다.

그 밖에도 '인디포럼 2007'의 주제인 '그렇다면, 심기일전'을 이용,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 친지들에게 '심기일전'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테이지 핸드폰고리, 수첩, 밀크다이어리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팀의 김정훈 팀장은 “싸이월드는 스테이지를 통해 다양한 문화가 고르게 발전할 수 있는 문화적 토양을 정착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인디포럼 2007 후원 캠페인을 통해 많은 네티즌들이 인디 문화에 대해 보다 친근감을 느끼고, 상상력의 경계를 한 발짝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4월 2일인 싸이데이를 전후해 비주류인 인디 문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열린 문화 공간인 '스테이지' 사이트를 상설 오픈해 순수 창작문화가 보다 활성화되는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지난 21일에는 대학로에서 거리문화축제를 열고 3만 명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