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커뮤니티와 게시판 토론으로 '와글와글'

▲12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메카닉'을 공개해 게이머들로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투데이코리아=최대한 기자]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12일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빅뱅 업데이트 시리즈인 '새로운 지원군'에서 베일에 가려져 있던 '메카닉'을 공개했다.

메카닉은 '로봇스킬'을 구사하는 해적으로 '건슬링거' 계열의 캐릭터. 메카닉으로 전직하면 '메탈아버'스킬을 배워 로봇을 소환하고 탑승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로봇들을 소환해 함께 공격하거나 지형을 이용한 빠른 상하 이동을 지원하고, 파티원들의 맵 내 이동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오픈게이트'를 설치하는 등 사냥효율을 극대화시키는 다양한 메카닉 스킬을 가지고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3개의 신규 월드 '노바', '코스모', '안드로아'에서 8월 12일부터 한 달간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월드에서 플레이할 경우 특정 시간 대에 아이템 드롭률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70레벨 이상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기능성 '두건' 아이템을 선물하고, 100레벨 이상 달성한 유저에게는 특정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프론티어 이어링'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8월 14일 토요일에는 세 번째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돼 2시 30분부터 1분 동안 게임에 접속해 있는 모든 유저에게 계정 내 이동이 가능한 'SP 초기화 주문서'와 무작위로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 빅뱅 업데이트에 관심 보여 주신 수많은 유저분들께 보답하는 의미로, 이번 세 번째 업데이트에서도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신선한 재미요소들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면서 “메이플스토리 유저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올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빅뱅이라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리즈로 진행해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7월 24일에는 국내 온라인 게임 사상 최고 수치인 동시접속자수 41만 6천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관련 커뮤니티와 게시판에서는 신규직업인 '메카닉'의 스킬트리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