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방송화면 캡쳐
[투데이코리아=박대웅 기자] KBS 2TV 수목드라마 '제빵왕 김탁구'가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빵을 찾았다.

지난 18일 방송된 '제빵왕 김탁구'에서는 독초액으로 미각과 후각을 상실한 김탁구(윤시윤 분)과 전설의 봉빵을 완벽 재현한 구마준(주원 분)의 놀라운 2차 경합결과를 공개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빵'이란 주제로 이스트 없이 빵을 만들라는 경합 과제로 펼쳐진 이날 방송에서 김탁구는 "김치 요거트, 젓갈, 와인 청국장 막걸리 등 발효 할 수 있는 음식들을 죄다 찾아 만들었다"며 실패한 빵 한 바구니를 내놓았다.

김탁구는 "전부다 실패한 빵들이다. 이스트 없이는 도저히 빵을 만들 수 없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청국장에 대한 놀라움을 표하며 "이스트의 도움만 받는다면 이것저것 도전해 보고 싶을 만큼 무궁무진한 발효종을 가지고 있다"며 새롭게 알게된 발효종에 대한 놀라움과 함께 기쁨을 전했다.

반면 구마준(주원 분)은 의문의 사나이 춘배의 도움으로 전설의 봉빵을 완벽 재현하며 김탁구와 대비됐다. 심지어 그 맛을 본 팔봉선생(장항선 분) 역시 놀라움을 감추지 못 하며 "이게 정말 네가 만든 레시피가 맞느냐"고 묻기까지 했고 구마준은 당당히 "그렇다"라고 승리를 확신했다.

이어 발표된 2차 경합의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팔봉선생은 "이번 경합의 탈락자는 서태조 너다"라며 구마준을 지목해 김탁구와 구마준은 물론 시청자들 까지 놀라게 만들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결과보다 빵을 만드는 과정을 중요시한 팔봉선생의 선택이 옳았다며 수목 드라마의 '제왕' 김탁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