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대표 한수정 이하 EA 코리아)는 2년 만에 돌아온 최고의 스노우보드 게임「SSX 온 투어(SSX On Tour)」(PS2)를 한글화하여 24일, 국내 발매했다고 밝혔다

「SSX 온 투어」는 DJ목소리를 인기 연예인 ‘배칠수’가 맡아 특유의 입담과 애드립이 게임의 흥을 돋우며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키 모드’와 라인 아트를 이용해 신선하게 꾸며진 메뉴 화면이 이채롭다.
레이스, 트릭점수 달성, 수집품 모으기, 에어타임 달성하기 등 다양한 모드와 스키와 스노우보드 위에서 보여질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트릭을 구사할 수 있으며 스피드가 빨라짐과 동시에 시야가 흐려지는 그래픽 효과와 몬스터 트릭을 구사할 때 배경음악이 순간적으로 멈추며 슬로우 모션이 활성화 되는 등 게임 화면상에 펼쳐지는 수많은 특수효과로 겨울 스포츠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해 최고의 기술을 펼칠 수 있는 ‘SSX’ 시리즈 특유의 ‘아드레날린 게이지’는 이번 「SSX 온 투어」에서 위력적인 ‘몬스터 트릭’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광대한 설원과 살인적인 낭떠러지 등 섬세하게 묘사된 새로운 트랙에서 펼치는 스노우보드와 스키의 속도감은 온 몸에 전율을 느끼게 할 정도이다.
그밖에도 라이센스 장비,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등 설정 가능한 수많은 아이템들을 이용하여 스타일리쉬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점도 게임의 백미로 꼽힌다.
80년대를 주름잡았던 유명 헤비메탈 밴드 ‘Scorpions’를 비롯한 최신 힙합 뮤직까지 총 41곡의 사운드트랙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SSX 온 투어」는 11월 24일 PS2용으로 발매되며 12월 초 PSP버전으로 한글화되어 출시된다.

한편, EA 코리아는 2년 만에 출시되는 겨울 스포츠 게임인 「SSX 온 투어」의 국내 발매를 기념하여 보드 매니아들을 위한 스노우보드 대회 ‘SSX B-Boarding Tour’를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현대 성우 리조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대회종목은 Half Pipe와 SBX로 나누어지며 입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SSX B-Boarding Tour’참가신청 접수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 EA코리아 홈페이지(www.ea.co.kr)와 ‘SSX On Tour’홈페이지(http://ssx.ea.co.kr)에서 실시하며 남녀 혼성이나 단체팀은 물론 스노우보드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참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